바람_Wish

※ 자동재생시 소리가 안나올 경우, 상단의 [ 주의요함 > 사이트설정 > 소리 ]허용으로 변경해주세요! 공지 자세히보기 ▶

시 횡단보도를 건너는 사람들에게 돌진하는 검은 승용차 한대가 있다. 빨간신호가 들어와 있지만 사람들을 향해 달려와 급하게 정지하고, 사람들의 시선을 느끼고 이내 창문을 닫아버린다.
사람들은 저마다 갖고 있던 휴대용 선풍기를 들어 권법을 부리듯 검은색 승용차를 향해 바람으로 공격하고 그 바람은 모여져서 큰 힘을 만들어 검은 승용차를 점점 뒤로 물러나게 한다.

사람들은 우리 국민으로, 정지선을 넘은 검은 차량은 국민의 기본권을 침해하는 것으로 보여진다. 검은 승용차는 창문을 닫아버리는데 이것은 국민들과의 단절, 소통의 부재를 표현한다. 사람들이 저마다 갖고 있던 휴대용 선풍기는 헌법의 국민 기본권인 참정권, 평등권, 사회권...등으로 표현되며 권법을 부리듯 만들어 낸 바람은 모이고 모여 국민의 기본권을 침해한 차량을 정지선 밖으로 몰아낸다. 사람들이 모은 작은 바람들은 곧 헌법의 국민 기본권으로 국민을 지켜내는 강한 힘으로 작용한다.

헌법은 바람(Wish)이다. 국민이 원하고 이루려고 하는 것들을 지켜내는 진정한 바람이 되길 바라며 이 작품을 만들었다.

배우 : 강태웅, 김지안, 김희윤, 임윤진,
김단, 박지선, 이진경, 이무현, 박신희
양준서
촬영/편집 : 정홍재
감독 : 정홍재
제작 : 상상돼지필름


응원댓글0

  • 댓글/답변은로그인 후, 작성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