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식을 세계화하기 위해 중요한 것은 무엇일까. 그저 '한국인이 먹는 음식'을 세계에 내놓고 먹기를 바라면 되는 걸까? 아니면 '세계인들이 먹을수 있는 음식'을 만들고 한식이라 이름붙이면 될까? 그 정답은 음식이 '문화'이고 '문화'는 '서로 교류하는 것'이란 점에서 출발한다. 어느 한 쪽이 일방적으로 강요하거나 무조건 맞춰주지 않고, 서로 이해..
주인공 링컨이 무언가를 두고 한 남자와 열정적으로 싸우고 있다. 비록 자신보다 덩치도 크고 강한 사람과 싸우고 있지만 '미스 김'이라는 존재를 지키기 위해서 최선을 다한다. 하지만 손이 풀려 잡고 있던 것을 놓치고말고, 상대 남자는 무언가를 낚아챈다. 그것이 바로 링컨이 지키고자했던 미스 김, 김이었다. 미스 김 (김)을 뺏긴 링컨은 분노하며..
연출,시나리오 - 김성훈 / 촬영 - 이현규 / 제작 - 채상균,송다은 / 배우 - 김지형,송다은,정대호,유소현 현대를 살아가는 대다수의 사람들은 자신을 과대포장하기 바쁘다. 비싼 서양식,, 비싼 커피를 마시는것이 자랑인줄 아는 사람들.. 그런 수단으로 가장 많이 이용 되고 있는 sns. 그곳에 가면 그런 사람들의 이중성을 볼수 있다. 자신이 먹고 싶..
2023년 지금, 제인은 소풍에서 '김밥'을.. 워차이의 생일에는 '미역국'을.. 라시아가 아플때 '전복죽'을.. 한식, 곧 세계의 음식이 되었다. 감독-이채영, 촬영- 박소미, 편집- 나은아, 최승아 배우-김예지, 박민지, 스텝- 박상미 그 외 1학년 5반 친구들.
인스턴트 음식 대신 "웰빙 한국 음식을 사랑하자"라는 메세지를 각종 재료들의 꼭두각시 놀이로 재미있게 표현해보고 싶었다. 배우 : 구민서 연출, 각본, 편집 : 한재빈 성우, 꼭두각시술사 : 손영녀
모든 한국 음식에는 절대 빠지지 않는 재료가 하나 있습니다. 그것은 바로 정성입니다. 서로가 서로를 생각하는 마음, 한국 음식의 진정한 맛은 다름 아닌 마음에서 우러나온다고 생각합니다. 사골 국물처럼 진하게 우려낸 진심이야말로 어떤 조미료보다도 한국 음식을 맛깔나게 만들어 주는 것입니다. 작품에서 유나는 아픈 엄마를 위해 직접 죽을 만듭니다. 당근도..
연출 : 양순식 조연출 : 박수영 배우 : 윤지홍 촬영 : 정성진 조명 : 박현재 시놉시스 도둑이 그토록 훔치고자 했던 것은 바로...
가장 빠른 속도로 음식을 먹어야하는 푸드파이터 월드 챔피언십, 제4회 푸드파이터 대회가 한국에서 열린다. 3년 연속 챔피언, 세계 기네스기록 보유자 중국의 왕처우머거 선수와 일본의 신예선수 자꾸머꼬또머꼬 선수가 결승전에서 맞붙는데... 과연 어느 선수가 가장 빠른속도로 먹을 수 있을 것인지......
한 소년이 어머니가 만들어주신 된장찌개를 먹습니다. 그 소년은 그 된잔찌개가 싱거워 마음에 들지 않지만 어머니가 중병에 걸려 돌아가시고 나자 그 찌개의 맛은 달라집니다. 소년은 그 된장찌개의 맛에 감동하여 눈물이 흐릅니다. 어머니의 사랑이 가득한 된장찌개에 비해 그 찌개의 간을 맞출 우리의 감사의 눈물은 너무나도 부족합니다. 우리는 그 싱거움을 부모님의..
누군가에게는 평범한 일상이 어떤 이에게는 너무나 바라는 일 일수도 있다.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항상 밝은 지윤이 평상시 밤늦게 까지 무언가를 열심히 쓰는데.... 모정(母 情 엄마의 정)과도 발음이 같은 단어.. 학생시절을 떠올리게 하는 가장 한국적인 음식 집밥과 도시락 엄마가 싸준 도시락을 통해 정을 그리워하는 지윤이의 일상을 그려보았다. ..